\ 아산, 충청남도 근교 가볼 만 한 곳 -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현충사)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산, 충청남도 근교 가볼 만 한 곳 -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현충사)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키미입니다. ^^

 

올해 초에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에 아산에 면접을 보러 갔다가 하루 시간이 있어서 아산여행을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아산에는 무슨 볼거리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삽교호 다음으로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현충사)이 나오더라구요. ㅎㅎ

주차장도 굉장히 넓고 입장료도 무료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한다는 생각으로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역사 공부도 덤으로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입니다. ^^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현충사)

굉장히 부지가 넓기 때문에 최소 2시간 정도는 잡고 천천히 둘러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앞서 말씀드렸듯이 주차장이 굉장히 넓어 주차걱정을 할 필요가 없겠네요. ㅎㅎ 단순히 현충사를 보는 것만 아니라 완만하게 걷기 좋게 만들어 놓은 둘레길도 있으니 관광+트래킹을 같이하는 것도 좋겠네요.

 

 

 

 

 

 

길을 따라서 쭉~ 올라가시다 보면 5분정도? 걸으시면 가장 먼저 보이시는 게 충무공 박물관이 있으실 거에요.

거기서 역사 공부도하고 주기적으로 4D 체험관도 시행을 하오니 함께 즐기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현충사를 가기위해서는 꽤나 높은 언덕으로 5분정도는 올라가야합니다. ㅎㅎ 현재는 새로 지은 현충사를 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아요. 기존의 현충사로 있으니 시간이 있으면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쉽게도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의 후손들이 살았던 고터와 묘들 또한 볼 수가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는 충무공의 아들분의 묘도 있었던 것 같은데... 너무 높은 곳에 있어 포기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ㅎㅎ

 

 

주소 : 충남 아산시 염치읍 현충사길 126 (우)31451 / 지번염치읍 백암리 298-1

전화번호 : 041-539-4600

운영시간 :  하절기 03월 ~ 10월 매일09:00 ~ 18:00 매일 입장시간~ 17:00

               동절기 11월 ~ 02월 매일 09:00 ~ 17:00 매일 입장시간 ~ 16:00

               휴무일 월요일

홈페이지 : hcs.cha.go.kr

 

현충사 홈페이지

 

hcs.cha.go.kr

 

 

현충사

충남 아산시 염치읍 현충사길 126 (염치읍 백암리 298-1)

place.map.kakao.com

 

이번 주말 아이들에게는 역사 공부, 어른들에게는 산책하기 좋은

현충사.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