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 가볼만한 곳, 볼거리, 여행, 드라이브 -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 가볼만한 곳, 볼거리, 여행, 드라이브 -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키미입니다. ^^

오랜만에 고향인 포항을 다녀왔습니다... 당연히 낚시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바다를 찾는게 당연하겠죠?? ㅎㅎ 혹시나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제가 낚시 블로그(kimifishing.tistory.com/)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가봤던 포인트는 아니지만...청룡회관 근처에 포항 둘레길?을 시작하는 곳에 작은 방파제가 있어서 낚시를 하고... 돌아오는 길에 뭔가 새로운? 장소가 보이길래 전혀 계획하지 않고 갑자기 들리게 되었습니다. 친구의 말로는 포항에서는 이미 홍보를 한지 오렌지라고... 하는데... 저는 지금 포항에 살고 있지 않아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홍보가 아주 잘되어있는지 사람들이 많더군요. ^^

포항시가 정말 요새 이런 관광지라던지 여러 조경이나 시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에 투자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선진국이 될 수록 이런 곳에 투자를 많이 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도 그런 의미에서는 이미 선진국이 되어 있지 않나 생각이 들어서 가슴이 뿌듯했습니다...

일단 간단히 다녀온 소감은 아주 잘 꾸며져 있고 나중에 지인과 함께 꼭 다시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포항 영일만 바다, 드라이브 가볼만한 곳 -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굉장히 놀란 것은... 2016년에 완공이 되었다는 점이죠. ㅎㅎ 저는 최근에 생긴 줄 알았어요. ㅠㅠㅠ 이렇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 있다니.... 포항시민들이 참 부럽습니다...ㅠㅠ 저는 고향이 포항이긴 하지만 대학교 입학이후로는 포항에 거주 한 적이 없습니다.. ㅠㅠ 참 잘 만들어 논 것 같아요. ㅎㅎ 

 

 

 

 

 

 

 

바다를 따라서 걷는 뷰가 참.... 멋집니다. ^^ 적당히 넓어서 그렇게 오래 걸리지도 않고 바다 바람을 쏵~ 맞으면서 바람을 쐬는 이 느낌... 참 좋습니다... 군데 군데 사진 찍기도 좋고 앉아서 쉴 수도 있고... 남녀노소, 친구, 가족 단위로 와도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깨알 같이 여러 곳에 포인트를 두었습니다. ㅎㅎ 바다를 바라 볼 수 있게 높은 루도 만들어 놨고 이쁜 계단도 있고... 잔디들도 아주 관리가 잘 되있었습니다. ^^ 

 

 

 

 

 

 

 

아쉬운 점은 귀비고? 라는 건물이 있었는데 아마 연오랑세오녀와 관련된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서 당연히 들어가고 싶었지만??!! 코로나 때문에 휴관인 상태였습니다. ㅠㅠ 아쉽지만...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죠. ^^

총체적으로 해가지는 관계로 아주 빨리 봤지만...아주 조경이라던지 위치라던지 주차장이라던지 모든 시설들이 잘 구성이 되었어서 좋았습니다... 포항을 방문하시거나 거주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꼭 추천드립니다. ^^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place.map.kakao.com/210074765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임곡리

place.map.kakao.com

 

감사합니다.

반응형